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2 : 공룡과 인간의 발자국이 함께 발견되다

미디어위원회
2004-07-27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2 

: 공룡과 인간의 발자국이 함께 발견되다.

Bible.ca


     공룡의 발자국들이 새겨져 있는 1억 년이 넘는 중생대 지층에서 사람의 발자국들이 발견되고 있다. 만약 사람과 공룡이 함께 공존했었다는 증거들이 나오면 진화론자들은 무엇이라 말할까?

 

1. Taylor Trail

최소 134개의 공룡발자국과 함께 14개의 사람발자국이 Texas, Glen Rose의 Paluxy 강 바닥에서 발견되었다

이것은 Texas의 Glen Rose에 있는 Paluxy 강의 사진이다. 이 강은 공룡의 발자국으로 유명한 Dinosaur Valley 주립 공원 한가운데를 가로질러 빠르게 흘러가고 있다. 공룡의 발자국이 발견된 똑같은 지층에서 발견되었는데, 어떤 경우에는 공룡발자국과 겹쳐서 사람의 발자국이 발견되기도 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사실들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고 있다.  

Stan Taylor는 (발자국을 가리키고 있는 사람) 1969년에 Taylor Trail에 대한 발굴을 시작하여 1972년까지 작업을 지속했다. 초기에는 단지 2개의 발자국만을 Paluxy River 강바닥에서 볼 수 있었다.

강둑 아래 쪽으로 난 발자국을 따라서 7개의 사람발자국이 노출되었다. 위에 있는 수톤의 석회암들을 제거하였는데, 이것은 발자국이 인위적으로 조각되었을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시켰다.

Taylor Trail 이 물 속에서 선명하게 나타났다.  계속된 발굴을 통해 왼발-오른발이 교대로 찍혀져 생성된 모두 14개의 사람발자국이 발견되었다. 전체 모습은 물속의 진흙 때문에 선명함이 조금 떨어지지만 1994년 사진에서 분명히 볼 수 있었다.

세 발가락의 공룡발자국이 약 30도 각도로 겹쳐서 나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1999년 가뭄 때에 환상적으로 전체 발자국이 드러났다. (각 발자국들에 대한 사진들과 자세한 설명들은 웹사이트 http://www.bible.ca/tracks/tracks.htm 의 Taylor Trail을 참고하세요)


2. McFall Trail

최근 15개에 달하는 인간의 발자국이 Texas, Glen Rose의 Paluxy 강 지층의 Taylor Trail 이 발견된 위쪽에서 (UTP, Upper Taylor Platform)발견되었다.

1999년에 분명한 사람발자국 흔적이 공룡발자국과 함께 Texas Glen Rose 근처 Paluxy 강 바닥에서 발굴되었다. Upper Taylor Platform(UTP)에서 새롭게 발견된 이 발자국들은 McFall Trail 이라고 불리우는데, 70년대 초반에 발굴된 Taylor Trail이라고 명명된 것에서 상류 쪽으로 25m 지점에서부터 시작되고, 같은 방향으로 나아가면서 좌측으로 2m 가량 향해 뻗어 있다. Emmit McFall에 의하면, 1940년대에 Emmit 자신과 Wilson 형제에 의해서 완벽한 인간의 발자국 2개가 제거되었던 곳에서 이 발자국은 끝이 나고 있다.

원래는 질퍽한 콘크리트와 유사한 석회 진흙(lime mud)이 물에 의해 공룡발자국 위로 밀려들어 그 발자국들을 채워버린 상태였다. 공룡발자국에 진흙이 채워진 후에 제 2의 발자국이 진흙으로 채워진 공룡발자국들 안에서 형성되어 있었다. 그 발자국들은 모두 굳어져 암석으로 되어진 상태였고, 현재는 침식에 의해 드러나게 되었다. 공룡발자국을 채우게 된 물질들은 침식 저항성이 강했다. 차별적인 침식은 공룡발자국이 약간 높게 올라가 있는 것을 설명해 준다.

좌측에 또 다른 공룡발자국과 같이 공룡발자국 안에 나타나 있는 사람의 4번째 발자국 (Track #4).

Track #4 의 좀 더 상세한 사진.

극적인 Track #4 사진을 좀 더 확대해서 자세히 관찰해보면 5개의 발가락, 발바닥, 발꿈치가 보인다. '발자국이 찍혀지며 진흙을 위로 밀어 올린 형태 (mud push-up)'로 나타나 있는 전형적인 발자국으로 침식은 안된 상태였다. 이 사람발자국은 약간 올라가 있는 공룡발자국을 향해 있는데, 공룡발자국은 왼쪽으로 몇 인치 안 되는 곳에 유사한 것이 같이 나 있다. 일련의 이 발자국들은 우족과 좌족이 교대로 나타나는 형태를 보이고 있으며, 길이도 일관성(약 10인치)을 보이고 있다.

Track #4 의 좀 더 가까이서 촬영된 사진

연속된 15개의 사람 발자국 중 12번째 발자국(Track #12 )은 약간 들려 올려진 공룡 발자국 안에 약간 비켜난 각도로 찍혀져 있었다.

사람 발자국이 채워진 물질을 밀어 올렸을 때, 흡인력은 발 앞쪽에 날카로운 능선 모양을 만들어 놓았고, 이것은 침식으로 형성된 것이 아니다.

Track #12 의 확대한 사진


3. Ryals Track

공룡 발자국을 가로질러 가는 사람의 발자국이 Texas, Glen Rose의 Laulxy River, Talyor Platform 에서 9m 가량 떨어진 장소에서 발견되었다.

이 사진들에 나와있는 화석 발자국은 '라이얼즈 트랙(Ryals Track)'이라고 불리는데, 이것은 30년 대에 Paluxy 강 바닥에서 발견되었던 사람의 왼쪽 발자국을 제거했던(옮겼던) Jim Ryals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백악기 석회암에 생겨난 구멍이 오른쪽 발의 앞부분을 직접 볼 수 있게 하였다. Ryals 씨가 옮겼던 발자국은 Texas 주 Cleburne에 있는 Dr. Cook 병원 앞마당에 수 년간 전시되기도 했었다.

이 발자국의 엄지 발가락은 상당히 앞쪽으로 나와 있었다. 우리는 이 발자국을 채우고 있었던 진흙이 완전히 제거되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조심스럽게 내용물을 완전히 제거했을 때, 석회암 아래 뒤쪽으로 완벽하게 Dr. Patton의 발가락과 맞아 떨어졌다. 이같은 (잔여물 제거) 과정을 거치고 난 후에 비로소 엄지발가락이 완벽하게 맞아 들어갔던 것이다.

석회암 아래와 뒤쪽으로 나있는 공룡 발자국들은 같은 지층에서 수백여 개가 나있음을 볼 수 있었다.


발자국을 남겼던 과거의 그 사람이 한 걸음을 뛰었을 때 지금은 딱딱하게 굳어진 석회암 안에 그의 발가락들이 깊이 찍혀졌을 것으로 보인다.

돈 패튼(Don Patton) 박사는 이 발자국이 어떻게 형성되었는 지를 설명하고 있다. 패튼 박사가 한 발자국을 들어 보이면서 그의 발가락 자국이 자연스럽게 들어가면서 찍혀 나오는 것을 실현해 보였다.

이 획기적인 라이얼즈 트랙(Ryals Track)은 완전히 파괴되고 말았다! 이것은 1989년 테네시주 소재 Dayton 창조과학회에서 발표되었던 세 개의 발자국 중 하나로 며칠 후 바로 파괴되고 말았다.

1989년 8월 돈 패튼 박사(Don Patton)는 테네시주 소재 Dayton에서 있었던 창조과학회에서 이러한 사실들을 발표했었다. 그는 이 사진들과 함께 사람의 발자국과 공룡의 발자국 둘 다가 Taylor Trail에 나타나 있다는 확실한 증거들을 제시했다. 상당히 유명한 진화론 학자 두 사람이 참석해 있었는데, 그 중 적어도 한 사람은 이 같은 발표에 상당히 동요되고 있었다. 이 두 학자들은 그 다음날 아침 달라스로 갔는데, 그들은 바로 Paluxy 강으로 향했다. 신빙성 있는 보도에 따르면, 이 두 사람은 그 날 오후 소위 말하는 '쇠꼬챙이(iron bar)'를 가지고 그 강가에 있었다고 한다. 그들이 그 강으로 가기 3일 전 발자국들은 바로 위의 사진에 나와있는 형태대로 있었다. 그들이 그 강에 왔다가고 3일 후, 그 발자국은 완전히 파괴된 채로 발견되었다. 


4. The Morris Track

John Morris에 의해 발견된 이 발자국은 Dougherty 에 위치한 Taylor Trail 에서 강 하단에 있는 Paluxy 강 바닥에 위치해 있었다.

세밀한 형상의 일부는 몇 달 간의 세월이 지나면서 부식되었지만, 처음 발견되었을 당시에는 거의 완벽한 형태를 보존하고 있었다.

 

5. Burdick Track

Texas Glen Rose의 Paluxy 지류인 Cross Branch에서 사람의 발자국이 발견되었다.

Burdick Track은 텍사스주 Glen Rose (이곳은 공룡의 발자국이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의 중생대 백악기 석회암 지층에서 발견되었다. 진화론에 따르면 인간은 이들 공룡들과는 거의 1억 년이란 세월 동안 분리된 채 존재했다. 따라서 진화론측에서는 "그것은 누군가가 일부러 새겨 넣은 것이다" 란 식으로 설명할 수 밖에 없다. 그들은 증거들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진화론자들은 단지 큰 포유동물들은 공룡들과 함께 살지 않았다고 알고 있고, 그래서 그것은 인위적으로 누군가가 새겨 넣은 것일 수밖에 없다는 주장을 펴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주장은 단면을 잘라 봄(cross-sectioning)으로서 기각되고 말았다. 조각(carving)은 딱딱한 암석 외부를 파냄으로 이루어진다. 그러나 만약 이 암석 내부가 압착에 의해 눌려진 구조를 가지고 있다면, 누군가가 인위적으로 조각했다는 이론은 완전히 허위임으로 드러날 것이다.

놀랍게도 내부 구조는 발뒤꿈치의 압착과 엄지 발가락의 압착이 모두 확실하게 남겨져 있었다. 다시 말해 이 사람 발자국은 공룡의 발자국으로 잘 알려진 그 석회암 지층이 만들어질 때 생겨난 원형임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었다.

발자국의 아래 구조를 살펴보기 위해 큰 다이아몬드 톱을 사용하여 암석을 자르고 있다. 이것으로 발자국이 누군가에 의해 인위적으로 조각되었는지를 판정내릴 수 있다.

발꿈치 부분의 단면을 보여주는 이 사진에는 발꿈치 아래 부분에 압착에 의해서 일어난 지층의 교란(disturbance)이 있었음을 분명하게 보여준다. 즉 이 발자국은 분명 인위적으로 조각된 것이 아니었다.

이 사진은 Burdick Track의 '엄지발가락' 아래 부분을 자른 단면도이다. 다시 한번 내부 구조가 발가락의 압착에 의해서 눌려있음을 확인할 수 있고, 발가락 형상을 포함해서 이 발자국의 정통성을 재차 입증해주고 있다. 이 사진은 어둡게 현상시켜 암반의 내부 구조를 좀더 자세하게 드러나도록 하였다.

Jerry Simons가 고등학교 학생들을 시켜서 굳지 않은 콘크리트 안에 발자국들을 만들도록 했다. 이 실험을 통해 보면 일반적인 사람의 발로도 다양한 형상을 만들어낼 수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우리들은 달려가는 발자국과 달려오는 일련의 발자국들을 실험했다. 반면에 서있는 발자국은 모래시계 끝부분에서와 같은 둥근 점들의 경사진 형태를 남겼다. 달리는 발자국은 매우 특별한 특징들을 보여주었다. 그 특징들은 내전된 발가락들, 들려진 발 가운데 부분, 넓게 찍히는 발 앞부분, 폭이 좁게 찍히는 발 뒷부분들로서 Burdick Track에 나타나 있는 것과 같은 형태이었다.

Burdick Track과 굳지 않은 콘크리트 실험에서 만들어진 것과 비교해 보았을 때, 우리는 놀랄만한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 Burdick Track이 만약 달랐다면 그것은 분명 잘못된 것이었을 것이다. 그것은 달려가는 자세에서 나타나는 전형적인 발자국의 특성들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었기 때문이다.

(*참조 ; 버딕 발자국은 진짜다 : 진화론자들의 궤변을 반박한다.  

https://creation.kr/Dinosaur/?idx=1294441&bmode=view)


6. New Mexico Track

매우 얇게 찍혀져 있는 완벽한 사람의 발자국이 New Mexico 주의 고생대 페름기 지층(2억9천만 년 전, 공룡 시대 이전으로 추정하는)에서 발견되었다. 

1987년 Jerry MacDonald는 뉴 멕시코의 Robledos Mountains 에서 매우 잘 보존되어 있는 발자국 화석을 발견하였다. 지질시대와 맞지 않는 화석들에 관한 소문도 들려왔지만, 그 장소는 일급 비밀에 부쳐졌다. 마침내 애타게 기다리던 글이 Smithonian Magazine 1992년 7월호에 게재되었다. 그 글에서 고생물학자들도 그것을 의문투성이(problematica) 라는 사실을 인정했다. 큰 포유동물과 조류들은 고생대 페름기 이후 오랜 세월 후에 진화되어 나타나는 동물들이다. 그러나 이 발자국은 분명히 페름기에 찍혀져 있었다고 기술하고 있다. 우리는 약간의 탐문 작업과 행운에 의해 그 지역에 이르렀고, 더욱 명백한 의문투성이들을 발견할 수 있었다.

*참조 : 290 Million Year Old Human Footprints Discovered? (youtube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RSfpshaHJqs

 

7. Large Cat Track

진화론을 정면으로 위반하는 것으로서 큰 포유동물의 흔적이 Texas, Glen Rose의 Paulxy 강 지류, Cross Branch에서 발견되었다.

이 고양이과 동물의 발자국(cat track, 지름 9인치)은 Burdick track이 발견된 지층과 같은 지층인 약 1억1천만 년 전으로 추정되는 중기 백악기 지층에서 발견되었다.

Richard Dawkins와 같은 진화론자들은 공룡과 함께 거대 포유동물이 동시에 발견된다면, 공룡과 함께 사람이 발견되는 것처럼, 진화론에 치명적인 타격을 입힐 수 있다는 것을 인정했다. Richard Dawkins, Oxford 는 말했다. "만약 하나의 잘 입증된 포유동물의 뼈가 5억 년 전 암석에서 발견된다면, 현대 진화론의 모든 이론은 완전히 폐기되어야 할 것이다." (The Blind Watchmaker, 1986, p.225)

물론 진화론자들은 이것을 설명해야 하기 위해서 즉각적으로 "이것은 누군가가 조작하기 위하여 파놓은 것입니다" 라고 말한다. 그들은 증거를 보려고 하지도 않는다. 그들은 큰 포유동물이 공룡들과 살지 않았음을 전제하고 있기 때문에, 이 고양이과 동물의 발자국은 조각되어야만 하는 것이다. 반면에 창조론자들은 그들의 가설들을 시험해본다. 암석 아래의 구조를 살펴보기 위해 발자국의 단면이 잘려졌다. 암석 아래의 구조가 발모양의 압착에 의해서 눌려져 있지 않다면, 누군가가 조각하였을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아래 암석의 구조가 압착에 의한 모습을 보인다면 그 발자국은 조각되지 않은 진짜임이 분명히 밝혀질 것이다. 이 사진은 암석의 내부 구조를 상세히 보기 위하여 어두운 조명 하에 처리했다. 암석의 내부 구조는 압착에 의한 굴곡(depressed contour)을 보여주고 있다. 이 발자국은 조각된 것이 아니었다. 공룡과 함께 큰 포유동물의 발자국이 발견된 것이다.

과학적인 사람이 창조론자인가, 진화론자인가?

  

*참조 : Human and dinosaur fossil footprints in the Upper Cretaceous of North America?
http://creationontheweb.com/content/view/4677/

CMI : https://creation.com/en/topics/dinosaurs

AiG : https://answersingenesis.org/dinosaurs/when-did-dinosaurs-live/

s8int.com (The Ooparts Collection) : http://s8int.com/

CSR : http://www.nwcreation.net/dinosaurs.html


번역 - 미디어위원회

링크 - http://www.bible.ca/tracks/tracks.htm

출처 - Bible.ca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3

대표전화 02-419-6465  /  팩스 02-451-0130  /  desk@creation.kr

고유번호 : 219-82-00916             Copyright ⓒ 한국창조과학회

상호명 : (주)창조과학미디어  /  대표자 : 박영민

사업자번호 : 120-87-70892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21-서울종로-1605 호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5

대표전화 : 02-419-6484

개인정보책임자 : 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