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BRARY

KOREA  ASSOCIATION FOR CREATION RESEARCH

창조신앙

다윈의 열매와 파스퇴르의 열매 : 진정한 과학자는 어떤 사람일까?

다윈의 열매와 파스퇴르의 열매 

: 진정한 과학자는 어떤 사람일까? 

(Less Darwin, More Pasteur)

David F. Coppedge 


      광견병(rabies)을 근절하고자 했던 파스퇴르(Louis Pasteur)의 비전은 그가 한 소년을 치료한 후 129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과학의 숭고한 목표는 진화론의 이야기 지어내기보다 이와 같은 것이 아니겠는가?

Science(2014. 9. 26) 지는 ”파스퇴르의 비전은 손에 잡힐 듯하다. 단지 손을 뻗기만 하면 된다.” 그의 비전은 이 세계에서 잔인하고 고통스러운 죽음을 초래하는 광견병을 근절시키는 것이었다. Science(2014. 9. 28) 지 Policy Forum의 ”광견병 제거를 위한 파스퇴르의 비전 구현”이라는 제목의 글은, 129년이 지났지만 ”광견병을 정복하고자 하는 그의 비전은 아직 실현되지 않고 있다”고 적고 있었다. 대신 ”광견병은 세계 인구의 절반을 위협하고 있고, 매년 69,000명 이상의 사람을 죽이고 있다”는 것이다.

탄저균에 대한 그의 멋진 성공에 기초하여, 광견병 백신을 제조하기 위한 파스퇴르의 시도에 관한 이야기는 잘 알려져 있다. (see our Biography). 광견병으로 고통당하고 있는 조셉 마이스터(Joseph Meister)의 어머니가 도움을 요청해 왔을 때, 그는 준비가 되어있지 않았다. 그는 백신의 사용을 망설였다. 그러나 그것이 없다면, 소년은 죽을 것이 분명했다. 파스퇴르는 조셉에게 일련의 주사를 놓았다. 시험 백신은 작동되었다! 최초로 100% 치명적인 질병으로부터 치유되자, 희망을 가진 다른 환자들이 그의 실험실로 몰려들었다.

왜 광견병은 그때 이후로 근절되지 않았는가?

Science 지의 기사는 개에 대한 광견병 예방백신 접종 캠페인이 얼마나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기술하고 있었다. 왜냐하면 개들은 광견병의 주요 매개동물이기 때문이다. 거기에는 극복해야 할 정치적, 경제적 장애물이 있지만, 3개 대륙의 6명의 저자들은 그것이 가능하다고 믿고 있었다. 유일하게 부족한 것은 광견병을 박멸시키려는 파스퇴르의 비전을 달성코자 손을 앞으로 뻗어 움켜쥐려는 의지라는 것이다.  

이 기사는 광견병으로 인해 처절하게 고통스러워하고 있는 16살 소년 옆에서, 생명을 구해줄 혈청이 없어 비통해하는 어른의 사진으로 시작하고 있었다.   



14년 후에 파스퇴르나 광견병에 대한 기사는 주요 과학 저널에 매우 드물게 등장할 것이라는 사실을 보증할 수 있다. 그러나 과학 분야에서 다윈의 진화론에 기초한 이야기들은 매일 매일 넘쳐날 것이다. 다윈의 이야기는 과학의 모든 분야에 침투되어 있다. 만약 진화론자들이 정말로 사람들을 걱정한다면, 아무에게도, 어떠한 좋은 일도 하지 못하는, 그들의 뒤에 자리잡고 있는 추론과 추정과 추측으로 이루어진 이론을 내려놓아야만 한다.(see 6/25/14 commentary). 그리고 생명을 구하는 일에 그들의 지식과 기술을 쏟아 부어야만 한다. 마음속에 파스퇴르와 같은 비전을 가지고, 지금부터라도 새롭게 시작할 수 있다.

다윈이 오늘날의 세계에 이루어놓은 것이 무엇인가? (see The Biology of the Second Reich,  What Hath Darwin Wrought, and The Dark Side of Darwin). 그가 이루어놓은 것은 우연, 생존경쟁, 약육강식, 성적 타락, 우생학, 대량 학살, 인종차별, 인명 경시, 낙태, 폭력, 범죄, 사기, 속임수, 악, 전쟁, 쓸모없는 추론, 그랬을 것이라는 추정 이야기, 무목적, 타락한 문화, 향락주의, 허무주의...등이 아닌가? 파스퇴르가 이루어놓은 것은 무엇인가? 생명, 건강, 치유, 자비, 친절, 희망....같은 것들이 아닌가? 이와 같은 것들은 파스퇴르의 가까운 친구로서 외과 수술 시에 방부 소독을 최초로 실시했던 조셉 리스터(Joseph Lister), 외과 수술 시에 마취제를 도입했던 제임스 심슨(James Simpson) 등과 같은 많은 위대한 창조과학자(List of great Creation Scientists)들이 이루어놓은 것들이다. 예수님은 말씀하셨다.

”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에는 노략질하는 이리라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지니 가시나무에서 포도를 또는 엉겅퀴에서 무화과를 따겠느냐 이와 같이 좋은 나무마다 아름다운 열매를 맺고 못된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나니 좋은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을 수 없고 못된 나무가 아름다운 열매를 맺을 수 없느니라 아름다운 열매를 맺지 아니하는 나무마다 찍혀 불에 던져지느니라 이러므로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리라” (마태복음 7:15~20).


번역 - 미디어위원회

링크 - http://crev.info/2014/10/less-darwin-more-pasteur/

출처 - CEH, 2014. 10. 1.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3

대표전화 02-419-6465  /  팩스 02-451-0130  /  desk@creation.kr

고유번호 : 219-82-00916             Copyright ⓒ 한국창조과학회

상호명 : (주)창조과학미디어  /  대표자 : 박영민

사업자번호 : 120-87-70892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21-서울종로-1605 호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5

대표전화 : 02-419-6484

개인정보책임자 : 김광